삼국전기 다운 플러스 오락실

차가운 도시의 고양이가 글 쓴 시간 : 2016. 3. 23. 12:45

 

 

■ 오락실 삼국전기 플러스 시리즈



오락실 삼국지게임 시리즈 중 천지를 먹다 시리즈와 더불어 가장 인기있었던 삼국전기 플러스 시리즈입니다. 삼국전기1, 삼국전기2 의 노말버전들과 더불어 각 시리즈의 플러스버전까지 통합된 풀패키지로 각 시리즈의 플러스 버전은 치트 없이도 숨겨진 모든 히든캐릭터들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게임들은 네뷸라 에뮬 실행기를 통해 구동됩니다.

 

 

※ 아래파일은 Nebula 에뮬레이터, 각 게임 시리즈 네뷸라 롬파일, 시리즈별 기술표 등으로 구성되있어요.

 

 

 

▣ 삼국전기 플러스 다운로드 패키지


 

 

KnightsOfValour_Package.zip

 

 

 

▣ 삼국전기 플러스 다운 및 게임하기 방법

 


우선 올려놓은 삼국전기 다운로드 받아서 나오는 나이트 오브 벨러 압축파일을 풀어줍니다.

 

 

 

그럼 압축 풀린 Knights Of Valour 폴더에 위와 같이 삼국전기 다운 된 파일들이 나오는데요.

 

 

 

이중 각 시리즈의 캐릭터별 삼국전기 기술 커맨드 및 노말버전에서 히든캐릭터 선택방법 알아보시려면 기술표 & 캐릭터선택법 폴더에서 참고하시구요.

 

 

 

삼국전기 게임 플레이 하려면 파일에 포함된 nebula롬파일 열어야 하므로 위 그림의 네뷸라 에뮬레이터 실행파일 열어줍니다.

 


그러면 네뷸라 에뮬 창이 나타나는데 nebula 사용법 진행하려면 상단탭메뉴의 "에뮬레이션 -> 롬읽기" 로 들어갑니다.


 

그럼  Load ROM 창이 나타나는데, 게임목록은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삼국전기2 노말판, 삼국전기2 플러스 확장판, 삼국전기1 오락실판, 삼국전기1 노말판, 삼국전기1 플러스 확장판 순이며 원하시는 버전을 더블클릭하면 해당버전 게임이 구동됩니다.



▣ 기본 Nebula키설정 일람


 

 

※ 네뷸라 에뮬레이터 기본 조작키 nebula 에뮬 상단탭메뉴 "게임 -> 키설정" 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 삼국전기1 플러스, 노말버전 게임 리뷰


 


우선 많은 유저분들이 플레이 하셨을 삼국전기1 으로써 기본적으로 노말버전은 오락실 삼국전기 게임 들과 완전 동일합니다.



그리고 삼국전기1 플러스 버전을 실핼하시면, 오락실에서 쓰던 치트키 없이도 숨겨진 캐릭터인, 제갈공명, 장료, 초선 이외에, 삼국전기1 플러스 만의 히든캐릭터인, 폭주장비, 폭주황충 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삼국전기 게임하기 실행하여 최초 캐릭터를 선택하면 게임 오프닝이 진행되는데요.


 

진행되던 오프닝이 끝나면 해당 스테이지로 주인공, 촉나라장수들이 진입하게 됩니다.



삼국전기1 최강캐릭터인 제갈공명 ! 검을 이용한 가장 긴 리치로 전투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죠.


▲ 삼국전기1 플러스 게임 동영상

 

 

 

▣ 삼국전기2 플러스, 노말판 게임 리뷰




이어서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등장한 차기작, 삼국전기2 플러스 및 노말판 리뷰 입니다.



노말판에 비해 삼국전기2 플러스 버전에서는 기존의 스테이지 진행 외에도 미션모드, 인터넷플레이모드, 보스대전모드 등의 다양한 게임모드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또한 캐릭터 선택시에도 기존캐릭터인 관우, 장비, 조운, 마초, 황충 외에 히든캐릭터인 제갈공명, 초선, 방통, 손권 을 선택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손권 캐릭터가 위연인 줄 알았는데, 참 의외이더군요.



이제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각 캐릭터에 따라 해당 스테이지로 진행하게됩니다.



필자는 조운으로 시작하니 갈대가 우거진 어두운 전장에서 첫 스테이지가 시작되더군요.


 

이번 삼국전기2 에서는 전작에 비해 캐릭터들의 공격리치와 범위가 늘어난 듯한 인상이 깊었습니다.


▲ 삼국전기2 플러스 게임 동영상

Posted by 차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