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J 한글 다운 츠메공략 슈로대j

차가운 도시의 고양이가 글 쓴 시간 : 2016. 1. 18. 18:24

 

■ 슈퍼로봇대전J



GBA 기기의 한계를 넘어선 게임보이 로봇대전 시리즈라 평가받던, 슈퍼로봇대전J 한글판 버젼입니다. 기체들의 전투화면 연출에서 움직이는 기체들과 수많은 애니메이션 삽입, 다양한 유닛과 참여작품들까지 ! 게임보이어드벤스의 로봇대전시리즈 중 가장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왠만한 비디오게임판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았던 시리즈입니다.

 

※ 아래 파일은 게임롬과 슈퍼로봇대전J 공략 및 에뮬레이터까지 포함된 패키지입니다.




▣ 슈퍼로봇대전J 다운로드 패키지


 

▣ 슈퍼로봇대전J 다운 및 실행방법


 


우선 올려놓은 로봇대전J 다운받아서 나오는 압축파일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들어있습니다.


 

그럼 로봇대전J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한  위의 파일들 중, 게임기모양의 아이콘을 열어주세요.


 

이어서 에뮬레이터 창이 뜨면, "파일메뉴 -> 롬파일 실행" 으로 들어가셔서 Select ROM 창에서 게임폴더에 있는, robot_j 파일 일어판, 한글판 둘 중 원하는 버전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로딩 후, 실행한 슈로대J 언어버전으로 게임이 구동됩니다.


 

그 외 슈로대J 공략 폴더엔 슈퍼로봇대전J 숨겨진 츠메 공략, 팁, 히든비기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슈로대J 조작법


 

 


 

▣ 슈퍼로봇대전J 게임하기 리뷰


 

 

그럼 수퍼로봇대전J 한글 버전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시 슈퍼로봇대전J 의 세계관이 전개되구요.


 

오프닝 후 주인공 캐릭터 설정을 하는데 캐릭터 외모는 정해져있고 남, 녀 둘중에 택 1 이더군요.


 

그리고 주인공의 기체를 설정하는데, 리얼로봇계열, 슈퍼로봇계열, 노말로봇계열 (리얼과 슈퍼 중간) 의 3가지 기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기체를 정했으면 주인공 이름, 기체이름, 기체 무기이름 등을 설정합니다.


 

슈퍼로봇대전J 한글판 게임내 등장하는 로봇작품들 중, 편애작품을 3개를 고르는데 편애작품에 해당되는 기체들은 전투시에, 획득자금 및 획득경험치, 최대개조치 등이 타 기체들보다 추가된답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을 마치니 스테이지가 시작되면서 슈로대j 한글 스테이지 오프닝이 나타나더군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로봇대전J 한글 버전 시나리오 스타트 ! 게임은 턴제로 진행되며 자신의 턴에 아군기체를 조작하여 적기체를 전멸시키는 것이 주목적이랍니다. 물론 시나리오마다 가끔 다른 클리어목적이 생기기도 하지만요.


 

기체끼리 전투가 시작되면 화면이 전환되는데, 슈퍼로봇대전J 한글패치 버젼에서는 전투시에 기체들이 움직이며 모션을 취하며, 프레임이 굉장히 자세히 구현되어 리얼한 애니메이션 보는 듯한 기분이 나더군요.


 

또한 로봇대전J 한글판 각 기체의 공격시전시 강력한 공격일수록 파일럿의 이미지샷도 추가되구요.


 

필살기성 공격 시전시엔 아예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답니다. 스샷은 주인공의 필살기 시전시 스샷.


 

참고로 여성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장면에선 가슴이 출렁거리는 다소 선정적인 장면도 나오더군요.


 

슈로대j 한글판 게임 상의 배경들은 각각의 시나리오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되는데요.


 

이러한 배경에 맞추어 전투화면에서 나오는 배경들 역시 각각의 지형에 맞게 펼쳐집니다.


 

그리고 각각의 기체는 능력치 및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파일럿, 기체에 장비를 착용시켜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 슈퍼로봇대전J 한글판 다운 및 플레이영상

Posted by 차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