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요뿌요 게임 다운로드 합본1탄2탄

차가운 도시의 고양이가 글 쓴 시간 : 2017. 1. 13. 12:53

 

■ 뿌요뿌요1 + 뿌요뿌요2 패키지



퍼즐버블과 함께 우정파괴 퍼즐게임류 申 이라 불리는 본격 슬라임 대전 뿌요뿌요 게임 시리즈 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슬라임들을 색깔별로 맞추어 대량으로 터뜨려 상대에게 돌슬라임을 퍼붇는 대전방식으로 각 시리즈를 번거롭게 따로 실행할 필요없는 시리즈 1탄 + 2탄 MAME 패키지와 PC전용의 뿌요뿌요2 한글판 합본 입니다.



▣ 뿌요뿌요 운로드 패키지



 

PuyoPuyoPackage.zip

 

 


▣ 뿌요뿌요 게임하기 방법


 


최초 올려놓은 뿌요뿌요 다운 받아서 나오는 압축파일을 풀어주면 아래 2개 폴더가 나와요.

 

 

 

위의 폴더는 MAME 에뮬레이터로 구동되는 뿌요뿌요게임하기 1탄 2탄 패키지인데요.

 

 

 

뿌요뿌요 게임 다운 된 해당폴더에 가서 안에 있는 파일들 중, memepgui 실행파일을 엽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MAME32 Plus 에뮬레이터가 나타나는데, 중앙에 있는 게임목록 중에 플레이 하고싶은 버전을 더블클릭하세요.

 

 


그러면 실행시킨 해당 뿌요뿌요 게임 다운로드 플레이 되는데, 뿌요뿌요1 게임 버전은 영어로, 2는 일본어로 나옵니다.

 

 

 

그리고 뿌요뿌요2 한글 버전을 하려면 해당폴더에 들어가서 PUYO2W95 실행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뿌요뿌요2 다운 플레이 되는데 모든 언어가 한글로 나오고, MAME 버전보다 다양한 모드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 MAME 사용키 목록




 


▣ 뿌요뿌요1 게임 다운 플레이 리뷰



제작사인 COMPILE 의 존재를 널리 알린 초대작인 뿌요뿌요1 다운 플레이 해보겠는데, 그당시 퍼즐게임으로써는 독특하게 다양한 캐릭터를 등장시켜 대전을 펼친다는 발상을 내놓아 화제되었죠.

 

 


뿌요뿌요1 다운로드 실행 후, MAME의 동전키를 넣고 게임에 들어서면 1인 플레이, 2인 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뿌요뿌요1 게임하기 할때, 1인플레이시엔 각 스테이지에서 해당 캐릭터들과 슬라임퍼즐 대전을 펼치게 되죠.


▲ 뿌요뿌요1 게임 다운로드 플레이 동영상



▣ 뿌요뿌요2 다운로드 플레이 리뷰




전작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추가제작된 후, 큰인기를 구가했던 뿌요뿌요게임 차기작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독특한 캐릭터들이 존재하는데 전작에 비해 각 캐릭터의 개성과 스토리가 더욱 강화된 뿌요뿌요2 게임 다운로드 스토리 모드에서는 각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서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하는 시스템도 생겼답니다.


 

뿌요뿌요2 게임하기 방식은 여전히 똑같은 슬라임 색깔을 짜맞춰 없애면서 적에게 돌슬라임을 퍼붇는 것이고, 위의 스크린 샷과 같이 2인대전을 통해 우정파괴를 즐길 수 도 있답니다.

        

▲ 뿌요뿌요2 게임 다운 플레이영상

Posted by 차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