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리프그린 한글판 영문판 gba 다운 치트공략

차가운 도시의 고양이가 글 쓴 시간 : 2015. 9. 23. 12:07

 

■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한글판 영문판 일어판 패키지



파이어레드와 더불어 출시된 1세대의 업그레이드 포켓몬시리즈로 파이어레드버전 대비하여 몬스터출현빈도나 게임 난이도, 능력치, 성향 등의 차이를 보이는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영문판 한글 버전, 일본어 버전, 공략, 치트키 코드표 합본입니다. 참고로 파이어레드가 불꽃계열의 몬스터, 특히 히토카게 라인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면 리프그린버전은 풀계열의 몬스터, 특히 후시기다네 라인을 중점으로 다루죠.



▣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다운로드 패키지

 

 

 


▣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게임하기 방법


먼저 올려놓은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다운 받아서 나오는 압축파일을 풀면 게임폴더 안에,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들어있습니다.

 

 

안에는 gba 한글판 에뮬레이터 및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공략, 치트코드 파일, 한글 버전과 영어 버전 일어 버전 롬파일 등이 들어있고, 게임실행을 위하여 비주얼보이 어드벤스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파일 - 롬파일 실행 메뉴에 들어간 후, 게임폴더에 있는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gba 롬파일들 중, 원하는 언어버전의 롬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해당 언어버전이 구동되는데 위 사진은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한글 버전을 구동시킨 것입니다.



▣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치트 사용법 및 게임리뷰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 마을에서 박사에게 포켓몬을 한마리 받고 모험을 시작하는데, 좀 더 편한 모험, 신기한 몬스터들을 바로바로 만나서 잡고 싶다면, 원하는 아이템이나 기술들을 가지고 싶다면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치트키 사용할 수 있죠.

 


치트키 사용하시려면 우선 게임 중에 실행기의 상단메뉴 치트 항목을 이용해야하는데요.



실행기 상단메뉴 치트 - 치트목록에서 치트목록창 하단에 있는 게임샤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치트키 코드표 파일에 있는 다양한 치트코드 중, 맨 먼저 리프그린 고유 코드를 입력시켜야 합니다.



코드는 위와 같이 코드항목에 입력시키면되고 그 위의 서술란에는 아무것도 적으시면 안되구요.


일단 치트텍스트파일에 설명이 잘 나와있겠지만 다시 한번 설명하자면 리프그린 고유코드 2개를 먼저 입력하고 야생 후시기다네 만나기 치트를 입력하기 위해 리프그린 몬스터 고유치트코드를 입력후 후시기다네 치트를 진행시켜보겠습니다.

(예) 리프그린 고유치트2개 입력 -> 리프그린 몬스터만나기용 치트 1개 입력 -> 후시기다네 코드 1개 입력  =  총 4개 코드 입력

 

 


그렇게 4개 코드를 입력한 후 마을에서 처음 나와 야생 풀숲을 돌아다니면서 몬스터를 만났는데요.



포켓몬스터 gbc 치트 코드가 발동되어 야생몬스터로 후시기다네가 나왔습니다 !


 

재미난 것은 게임 시작하고 주인공이 박사에게 받은 소지 몬스터도 후시기다네라는 것 !

※ 치트사용법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아래 치트사용 동영상을 참조해보세요.



▲ 포켓몬스터 리프그린 치트키 사용법 동영상

 

Posted by 차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