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4pk 다운로드 에디터 공략

차가운 도시의 고양이가 글 쓴 시간 : 2016. 2. 19. 12:27

 

■ 대항해시대4 파워업키트


 

지금이야 바다의 항로개척이라하면 원피스 만화의 루피해적단을 떠올랄 분들이 많으시지만, 한땐 바다의 항로개척이라하면 일본 게임제작사, KOEI 의 명작 대항해시대게임을 많이 생각하셨죠. 그 명작 시리즈들 중에서도 2번째 시리즈와 더불어 가장 인기있었던 4에 더많은 캐릭터들과 요소요소를 추가시킨 대항해시대4pk 입니다.

 

※ 동봉된 파일은 파워업키트의 게임ISO 파일과 대항해시대4 에디터 및 공략 파일까지 동봉되었습니다.




▣ 대항해시대4pk 다운로드 패키지


 

 

DHO4_PK_Package.zip

 

 


▣ 대항해시대4pk 다운 및 실행법


 


먼저 게임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어보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파일다운 및 압축해제를 마친 파일들은 게임의 가상CD파일인 iso 파일과 함께 가상CD를 구동시킬 데몬툴 프로그램, 대항해시대4 공략 및 에디트 파일등으로 구성되있습니다.

 


그럼 대항해시대4 다운 게임하기 위해서 iso 파일을 구동시켜야 하는데, 가상CD 실행기가 있는  사람은 그걸 쓰면 되고, 만약 없는 사람은 동봉된 DemonToolsLite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해줍니다.

 


데몬툴 설치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좌측 아랫부분의 +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타난 프로그램 창에서, 아까 대항해시대 다운 받았던 iso 파일을 찾아 열어주세요.



그럼 위 스샷과 같이 대항해시대 다운로드 받았던 ISO 파일이 데몬툴에 추가되는데, 이를 더블클릭해서 가상시디롬에 삽입시킵니다.



그리고 하단의 가상시디롬을 마우스우클릭 후, 파일탐색기로 들어가거나, 내컴퓨터에 추가된 가상시디롬으로 들어가세요.



그럼 대항해시대4 pk 시디롬으로 들어가지는데, 안에 있는 파일들 중, INSTALL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이제 대항해시대4 pk 다운 인스톨이 진행되는데, 설치마법사에 따라서 그냥 설치진행합니다.


 

이렇게 대항해시대4 pk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파일을 열어 게임을 구동시키면 됩니다.



▣ 대항해시대4pk 에디터 사용법


 


동봉된 대항해시대4pk 에디트 폴더로 들어가면 위 파일들이 있는데 이중에서, DhEdit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대항해시대4 pk 에디트 창이 뜨는데 각 카테고리별 에디트를 입력하기전, 게임을 한번 플레이하고 저장한 세이브파일을 열어줘야 하므로, 상단메뉴 중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대항해시대4 에디트 열기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자신이 에디트할 세이브파일을 찾아 열고, 이후 원하는 변경사항을 입력 후 저장한 후, 게임에서 에디트한 세이브파일을 불러오면 에디트가 적용됩니다.

 

 

참고로 대항해시대4 pk 에디터 프로그램은 다른 버전인 2, 3, 외전 시리즈에도 겸용되니 참고하세요.



▣ 게임 조작키 일람


 

 

마우스 : 메뉴선택 및 선박이동

 

키보드 방향키 : 돛조절

 

숫자 방향키 : 선박이동Esc : 일시정저

 

F1 : 항로도 메뉴

 

F2 : 갑판 메뉴

 

F3 : 정보 메뉴

 

F4 : 선원편성 메뉴

 

F5 : 기능메뉴




▣ 대항해시대4 파워업키트 게임리뷰




그럼 본격적으로 게임을 실행시켜보겠는데요. 멋진 오프닝이 펼쳐지고 나면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최초 게임을 시작시, 오리지날판의 주인공 3명, 오리지날판의 숨겨진 주인공 1명, 대항해시대4PK 추가 주인공 3명 등, 총 7명의 주인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오리지날판의 숨겨진 주인공 마리아를 선택했는데요. 이러한 인물들은 저마다의 스토리를 가지고 세계 각지에서 세력을 일으킵니다.



또한 각자의 스토리에 따라 오프닝이 진행되면서 초반 얻게되는 동료들도 다양하게 구성되죠.



모든 오프닝 진행 후, 각자 정해진 세계각지에서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도시 등에서는 정보를 얻고, 선원을 모으거나, 함대정비 및 교역도 할 수 있죠. 이밖에도 다양한 이벤트 등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럼 도시의 항구로 나가, 배를 띄워 항해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풍속과 풍향을 고려한 돛조절을 통해 함대의 원활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바다에서는 계절과 시간, 지역에 따라 날씨 등의 변화도 존재하는데, 맑은 날씨, 비오는 날씨 외 겨울에 북쪽 지방에서 항해를 하다보면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



대항해시대4PK 게임배경은 실제 전세계 지역과 해역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이렇게 방대한 세계는 항로도를 통해 항해노선과 세력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해 중에는 동료들의 도움이 큰 역할을 차지하는데, 갑판에서 인물들을 적소에 배치시켜 그 능력치를 극대화시켜주시고, 기본적인 게임진행은 동봉된 대항해시대4pk 공략 파일을 참조하세요.



항해 중에는 질병에 걸리거나, 식량과 물이 다 소진하여 선원들이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바다위에서 모든 선원들이 이탈해버리면 대항해시대4 PK 게임오버로 끝나버립니다.



▲ 대항해시대4 다운로드 게임하기 동영상

Posted by 차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