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다운 공략 노비타 RPG2003

차가운 도시의 고양이가 글 쓴 시간 : 2015. 8. 17. 18:04

■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 RPG 2003



인기 코믹스 도라에몽과 인기호러게임 레지던트이블이 만난 희대의 퓨전작,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한글판 입니다.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라고 불리는 이 작품은 도라애몽 만화의 주인공인 노비타가 게임서도 주인공이 되어 좀비소굴이 되어버린 마을의 비밀을 파헤치고 흑막의 인물들을 벗겨내는데, 스토리 상 그결과는 꽤나 반전돋는 작품이었답니다.

 

※ 아래 올려둔 파일은 도라에몽의 바이오하자드 게임파일과 더불어 공략 및 RPG만들기 2003 파일이 동봉되어있으니 설명따라서 필요한 부분은 각자 사용해주세요.


 

▣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다운로드 패키지 


 

 Nobita_BioHazard_Package.zip

 

 

 

▣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게임하기 방법


 

 

먼저 위에 올려놓은 게임파일을 내려받으면 압축파일이 있을껀데 압축해제해주세요.

 

 

그럼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다운 된 폴더에 있는 위 RPG_RT.exe 파일열면 게임이 구동되는데요.

 

 

 

혹시나 게임이 구동되지 않고 RPG Make 관련한 오류가 뜨면 게임폴더 안에 있는 위 RPG2003 .exe 파일을 실행하여 RPG 2003 런타임패키지 설치한 뒤, 다시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실행하면 게임이 원활히 구동 될 것입니다.

 

 

 

 

그밖에 도라에몽 바이오하지드 공략 폴더에 있는 파일들은 각 파트별로 공략진행법인데 게임하면서 참고하세요.

 

 


▣ 사용키 일람



키보드 방향키 : 이동


Z or Enter 키 : 확인


X, C 키 : 메뉴보기


Shift 키 : 무기조준


무기조준 중 Z or Enter 키 : 무기사용



▣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게임하기 리뷰



 

그럼 게임을 살짝 들여다보겠습니다. 최초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다운 실행 후, 게임을 시작하면 귀엽고도 음습한 메인메뉴가 등장하는군요.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하면 오프닝이 시작되는데, 노비타가 도라에몽과 이하 친구들과 함께 무인도에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차원의 문을 열고 다시 노비타의 집으로 복귀한 일행들. 그리고 각자 볼일을 보러 떠나가는데요.


 

컨트롤이 가능해진 상태에서 메뉴를 열어보시면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와 장비 및 옵션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다녀왔다고 엄마에게 인사하러 부엌에 들어선 노비타인데 뭔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

 

 

 

찝찝한 분위기답게 불러도 대답 없는 엄마의 앞으로 붉은 피가 흘러내리는데요.

 

 

 

이어서 노비타 앞에 툭 ! 떨어진 아빠의 반골사체 ! 이건 무서운건지 귀여운건지 ??


 

 

드디어 돌아보는 엄마는 레지던트이블1 의 좀비첫대면 장면을 연상케하며 이렇게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다운로드 플레이 후, 처음으로 좀비와 대면하게 됩니다.

 

 

 

좀비가 된 엄마를 피해 아빠의 사체를 살피는 노비타. 일단 엄마를 피해 밖으로 나가보겠습니다.

 

 

밖으로 나가니 이미 마을은 쑥대밭이 되어 여기저기서 시체와 좀비들이 득실득실되는데요. 본격적인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전개가 이루어집니다.


 

마을 여기저기서도 불타오르는 시설물들과 잔혹한 좀비들, 시체가 끊이질 않는데요.


 

이제 맵 필드의 북쪽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니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vx 본격적인 첫 스토리 전개가 진행될 학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학교내부로 들어서려하니 이번엔 좀비견들이 시체를 쳐묵쳐묵 하고 계신데요.


 

좀비견들을 피해 학교 내부로 들어선 노비타 ! 이곳에서부터  그 베일을 하나하나 벗겨보세요 ! 자세한 공략은 게임파일과 함께 올려놓은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공략 모음파일을 참조하세요.

 


▲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id 다운 플레이영상

Posted by 차도고
,